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423)
소소한일상 (279)
함께한시간 (9)
격하게아껴 (12)
즐거운사진생활 (5)
즐거운음악시간 (48)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9. 7. 23. 14:31


"강릉가고싶어 ~ ♬  강릉가고싶어~ ♪"
모노폴이의 '강릉가고싶어'란 노래에 꽂혀
요 몇일 계속해서 흥얼거리고 있다.

아 진짜 바다 가고싶다.
바다바다바다
요렇게름 바다바다바다바다 생각만 하다보니
저 기억 밑바닥에서 스물스물 떠오르는 추억의 한자락
'에노시마 해변'



첫 해외여행, 요코하마, 네비게이션, 셔퍼, 검은모래, 차량정체
요 위의 단어들은 내 기억 속 에노시마 해변의 연관 키워드이다.
낮엔 전자제품 가득하던 아키하바라를 헤매고
 밤엔 신주쿠 주점 정ㅋ벅ㅋ 으로 이어졌던
3박4일 일정에 어울리지 않는
리얼관광타임

마침 일본에 먼저 와 있던 지인이 렌트한 자동차가 있어
그거 타구서 요코하마 투어에 나섰었다.
그때 처음으로 자동차에 부착된 네비게이션을 접했는데
요리조리 길 안내 하는게 어찌나 신기하던지
최첨단 미래시대의 중심에 선 기분이랄까~
일본은 선진국이로구나~ 머 이런 생각까정 했더란다.
지금이야 네비게이션이 흔해졌지만
당시만 해도 국내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물건이 아니었으니
그때의 기분이 아주 오바스러운건 아니었다고 생각한다. ;;
내가 일빠라고 생각된다면 그거슨 오해!!

암튼 그렇게 요코하마로 고고띵
여기저기 샤방샤방 관광을 하고
근처 유명한 해변이 있다해서 찾아간 곳이
바로 에노시마 해변이었다.
다녀와서도 쇼난이었나 에노시마(결국은 같은 곳) 였나 갸우뚱갸우뚱
그때 저희가 간 해변이름이 머였죠? 라며 몇번을 확인했었다.

에노시마 해변의 첫인상은
영화 폭풍속으로의 한장면 같았다.
그러니까 과장하자면 바다에 물반 셔퍼반
바다물속에 시커먼것들이 둥둥 떠있는 모습
해변위엔 주차된 차안에서 셔핑도구를 준비하는 모습이
나에게는 좀 어색하기도 하고 낯설게 다가왔다.
셔핑은 노랑머리 파란눈의 미쿡사람들이
 마이애미 해변에서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라고 생각했는데
여기사람들도 많이 즐기고있네
이건 또 다른 세상이로세~ 했더란다.

아 나이먹은 사람은 추억으로 산다더니
쓸데없는 이야기가 길어져버렸다.
그러니까 에노시마 해변이 특별한 까닭은
네비게이션과 첫만남
동양인도 셔핑하네란 걸 알게된 때문이 아니라
만화 슬램덩크 때문이었다.

그곳을 다녀와서 나중에 나중에
안 사실인데 백호가 재활치료를 하며
소연이의 편지를 읽던 그 해변이 바로 에노시마 해변이란다.
나나나 백호와 같은 그 해변에 발자국을 남겼던 거야~ 잇힝~
만화책 속에 그 풍경이
내 기억속 풍경과 같은지
기억속 퍼즐을 맞춰보며
한동안 혼자서 실실거렸었다.
지금도 가끔씩..




그렇지만 현실은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는다는 것..
조위에 나열한 관련 키워드 몇개만 빙글빙글 돌아다닐뿐..
짧은 시간 머물렀던 곳인지라
그곳에 대한 큰 이미지들만 떠오를뿐
해변이 어떤 모습이었는지
그 곳의 정취가 떠오르질 않아 아쉽다.

그래서 언젠가 다시 한 번 가보고 싶은 곳
그 해변에 앉아
슬램덩크 마지막권을 읽었으면 하는
소박한 바램 ㅋ


바다바다바다 하다보니 요렇게름 소박한 바램이 떠올라 끄저기끄저기

그치만

그치만

지금은 역시

에노시마 해변보다도

"강릉가고싶다."